JTBC 예능/드라마

view

알뜰살뜰, 화장품 샘플 사용법!

한국경제 (뉴스) 2011.05.11 11:47 조회52,162
뷰티 뷰티

[뷰티팀] 여성들은 매일매일 사용하는 제품 외, 차곡차곡 쌓여가는 수십개의 ‘화장품 샘플’이 화장대 한켠을 차지하고 있다.

모아둔 화장품 샘플들은 선호하는 브랜드가 아니거나 여행을 갈 때 사용하기 위해서 또는 간과한 상태로 방치해두어 유통기한이 지나 사용하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부지기수.

제대로 사용해보지 못하고 휴지통으로 직행하는 아까운 화장품 샘플들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먼저 화장품 샘플이 생기면 제품별로 상자나 파우치 등에 이름표와 날짜를 붙여 분류해두기를 추천한다. 파우치에 보관하는 습관을 기르면 출장을 가거나 운동, 사우나를 갈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수납공간이 부족할 때 깔끔하게 정리정돈을 할 수 있다.

또한 샘플을 보관할 때는 브랜드별로 모아두기 보다는 스킨은 스킨끼리, 로션, 수분크림, 에센스, 탄력, 미백 등 같은 제품군으로 나누어 따로 보관하면 사용 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화장품 샘플을 모아 셀프 화장품을 만들 수도 있다.

스킨 샘플이 많이 모여 있다면 공병에 모아 휴대용 미스트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크림 샘플은 넥크림 또는 립크림으로 사용하면 주름을 예방할 뿐 아니라 건조함을 방지할 수 있다.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이 없을 때 크림과 로션 샘플을 아이리무버로 사용해보자. 펄이 들어간 섀도우등 아이메이크업을 지울 때 안쓰는 샘플 크림이나 로션으로 의외로 쉽게 눈가의 메이크업이 깨끗하게 지워진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우결' 은정의 내추럴한 메이크업&헤어 비법은 뭘까?
▶ 이효리-공효진이 선택한 ‘오렌지 립스틱’의 매력은?
▶ 올 여름을 대비한 '핫바디' 프로젝트!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은 어때?
▶ 김소은-정일우, 진주국제영화제 '커플 헤어스타일' 화제!
▶ 변덕스런 날씨에 따라 센스 있게! 봄 셀프 헤어스타일 Tip
37
5
태그
48개의 댓글

베스트 댓글

정온유 2011.05.11 19:34
추천
179
반대
2
신고
요즘은 샘플도 잘 안줌..ㅠㅠ 아참!샘플 깨끗하게 쓰는 방법이 있어요!! 옷핀같은걸로 작게 구멍내서 쓰면 깔끔해요~휴대할때는 작은 지퍼백에 넣어서 다니구 그냥 뜯어서 쓰는거보다 덜 흘리고 깨끗하게 쓸수있어요~^^
답글 12 답글쓰기
유설희 2011.05.11 18:59
추천
100
반대
1
신고
화장품을 사야 샘플을 받던가 말던가 하죠 ㅠ_ㅜ
답글 10 답글쓰기
지하진 2011.05.11 19:07
추천
77
반대
21
신고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 없을때 크림하고 로션쓰면 잘 지워지긴 하나요? 어설프게 지워질바에야 집에있에서 식용유로 올리브유쓰면 그게 훨씬 잘지워질겁니다.
답글 20 답글쓰기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댓글쓰기

일반 댓글

김지영 2011.05.13 00:05
추천
0
반대
0
신고
차라리 화장품 용기를 작게해라..엥간한건 하나사면 적어도 6개월이상은 쓰는데ㅡ 파데같은 경우 1년넘게쓰는데 유통기한 넘어가는것도 부지기수라 쓰다가버리게된다..기업도 쓸데없는 쓰레기 나오게해지말고 양을 줄여서 조금씩 자주 사게 하는게 피부에도 좋지않을까?? 아이섀도같은것도 싱글로 하나사면 몇년은 쓰게되는데-조그맣게 만들어서 파레트를 만들수있게 해주면 좋을듯..
답글 0 답글쓰기
조원영 2011.05.12 22:24
추천
5
반대
0
신고
○,                   ○> / ̄'♡                   )  />                     / 하트 더블클릭하면 에네르기파 나감. 그런다음 쉬프트누른상태로 텝 3번누르고 엔터치면 원기옥나감
답글 0 답글쓰기
박세영 2011.05.12 20:21
추천
0
반대
3
신고
이 글을 씁니다. 여러분이 이 글을 보고 바로 끄면 끄는 순간 당신의 목숨이 끝나는 것은 시작됩니다. 끌 때부터 24시간 너무 짧은 시간입니다. 당신의 목숨 제가 살리겠습니다. 만약 24시간 내에 당신이 죽지 않는다면 매일 밤 새벽2시에 얼굴이 반쪽이고 눈이 파란 귀신이 찾아와 당신을 죽이려고 할 것입니다. 이 글을 다른곳에 딱 3번만.. 복사해서 올려도 좋습니다. 시간은 44분 입니다. 이 글을 다른곳에 복사하면 사랑하는 사람한테서 고백이 올 것입니다. 44분 명심하세요
답글 0 답글쓰기
김영희 2011.05.12 19:39
추천
1
반대
0
신고
난 스킨로션에센스 돈주고 안사고 그냥 샘플만 쓴다는..
답글 0 답글쓰기
신민섭 2011.05.12 19:13
추천
1
반대
0
신고
뭐하나 살떄마다 샘플 막 담아주던데... 이거다 어찌하남...넘치네;;;
답글 0 답글쓰기
이선경 2011.05.12 17:45
추천
0
반대
0
신고
샘플만 따로 파는데 있어염, 샘플 30장정도가 본품 하나랑 똑같은데 돈은 거의 50%나 절감할수 있음, 오히려 샘플이 더 편하던데~ 그리고 샘플에는 방부제가 안들어있어서 오히려 피부에 더 좋대요, 그래서 사람들이 샘플써보고 좋아서 본품 샀다가 낭패 본다고들 하는거임,
답글 2 답글쓰기
김화연 2011.05.12 14:52
추천
2
반대
2
신고
화장품사면 주는 샘플 , 화장품 먼저써야할지 아니면 먼저써야할지 고민 人 그리고 저희에 에센스 샘플도 40 장, 숨 ,설화수등등 .. 에휴 그래서 다 줘버림 요즘에는 에센스 그렇게 주는지 모르겠음 ㅜㅠㅠ 아 ~ 아이크림이나 팩이나 주지..에공 그리고 정말 이상한게.. 왜 나는 샘풀 ....... 받으면 10개정도 넘을까요 ? ........ 에휴 짐..
답글 0 답글쓰기
한경민 2011.05.12 14:30
추천
0
반대
0
신고
알뜰하게 맟아볼래?
답글 0 답글쓰기
김동영 2011.05.12 14:09
추천
1
반대
1
신고
샘플 너무 많이 쌓여서 샘플만 쓰는데도 몇달 걸렸음 ㅎㅎ
답글 0 답글쓰기
배은정 2011.05.12 14:08
추천
3
반대
1
신고
샘플샵도 있어요~ 인터넷쇼핑에~
답글 0 답글쓰기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1 답글쓰기
김아름 2011.05.12 13:32
추천
17
반대
2
신고
샘플 필요없음... 뜯어쓰기 솔직히 귀찮음~ 그냥 샘플 안줘도되니 화장품 값좀 내려줭
답글 0 답글쓰기
전애진 2011.05.12 12:22
추천
1
반대
0
신고
스킨샘플로 미스트 만드는 것은 다 아는건데...... 특별한게 있는줄 알았네 샘플 활용법이라니까....
답글 0 답글쓰기
김민희 2011.05.12 11:46
추천
0
반대
0
신고
다 아는데요 기자님.. 예전에는 막 퍼주던 샘플을 요새는 많이 사도 2~3개 줍니다.....
답글 0 답글쓰기
박세용 2011.05.12 10:43
추천
0
반대
0
신고
피부트러블 전용화장품! 샘플 무료 증정하는곳(낚시 아닙니다!) 필요하신분은 들러 보세요! http://www.atodefense.com 입니다.
답글 0 답글쓰기
이화진 2011.05.12 10:41
추천
0
반대
0
신고
종류가 다다른데 스킨을 섞어서 미스트로 써도 되나요???
답글 0 답글쓰기
한수호 2011.05.12 10:23
추천
0
반대
0
신고
이런내용이야 누구나 다 알죠...ㅋ
답글 0 답글쓰기
권미란 2011.05.12 09:30
추천
0
반대
0
신고
난 주마다 엄마랑 목욕탕다녀서...ㅋㅋㅋㅋ 목욕다닐때 샘플 들고다니면서 씀 ㅋㅋㅋㅋ
답글 0 답글쓰기
오유리 2011.05.12 09:20
추천
1
반대
0
신고
샘플은 여행이나 외박시에 쓸려고 아껴용
답글 0 답글쓰기
홍은미 2011.05.12 08:40
추천
3
반대
1
신고
방판은 샘플 쩔어요 ㅎㅎㅎㅎ 방판의 즐거움은 샘플득템의 즐거움~
답글 1 답글쓰기
1 2 3
톡커들의 선택
  1. 1 헐 김태희 전남친 개훈남이다ㄷㄷ (58)
  2. 2 셀카 더럽게 못찍는 여자연예인.. (59)
  3. 3 부부의 17금카톡 (13)
  4. 4 외국인들이 생각하는 한국 (57)
  5. 5 페이스북을 하면 안되는 이유 (17)
  6. 6 페이스북 기준 여성 4대 순결직업 (52)
  7. 7 긴생머리에 하얀피부 인형미모 .. (47)
  8. 8 어느 사이트의 천하제일 라면대회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