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Q

view

여수에 등장한 롱다리 거인, 원피스 입은 여자

세계일보 (뉴스) 2011.10.05 10:17 조회18
문화 생활의 팁
[세계일보]
넥타이를 매고 경쾌하게 출근하는 ‘롱다리’ 거인, 양복 차림으로 드러누워 낮잠을 자는 거대한 남자. 서울 도심 곳곳에서 일상의 유쾌한 모습들을 보여줬던 김경민 작가의 조각 작품이 여수세계 박람회장을 꾸민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김경민 작가의 작품 ‘꿈꾸는 세상’을 무상 임대해 조직위 사무국 옥상에 설치했다고 4일(화) 밝혔다. 발랄한 핑크색 원피스를 입고 망원경을 통해 박람회장을 바라보는 롱다리 여자의 모습이다.

김경민 작가의 작품은 여수역에서 시작해 국제관을 가로지르는 디지털 LED 거리인 ‘엑스포갤러리(EDG)'에도 설치될 예정이다.

조직위 강동석 위원장은 “여수세계박람회는 단순한 기술의 전시가 아니라 따뜻하고 사람 냄새 나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유쾌한 설치 작품, 박람회장의 색채 디자인 등을 통해서 문화와 예술의 조화, 체험과 감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경민 작가는 일반 상업 건물에 적용되는 지나치게 화려한 작품들을 지양하고, 생활 속의 평범한 주제를 경쾌하고 해학적으로 표현하는 조각가로 유명하다. 김 작가의 작품관이 고스란히 담긴 ‘꿈꾸는 세상’은 박람회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로 내년 5월12일부터 8월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열린다.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하며, 100여 개 국이 참여하고, 800만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류영현기자 yhryu@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모바일] [지면보기] [공식SNS-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0
0
태그
0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댓글쓰기

해당 게시물에 댓글이 없습니다.

톡커들의 선택
  1. 1 티비톡의 드라마리뷰2 -8 (15)
  2. 2 스튜어디스학원에서 이런거하나요 (25)
  3. 3 오늘발정난커플봄ㅋㅋㅋㅋㅋㅋ (27)
  4. 4 19)뽕인지 구분가나요? (18)
  5. 5 제 이름이 금칙어에요 너무짜증.. (55)
  6. 6 정떨어지는 여자유형 (31)
  7. 7 대충 이래생겼는데 모쏠탈출 될.. (64)
  8. 8 학교 친구들에게 강간당해 자살..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