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스타일

view

스타일과 기능성을 겸비한 아웃도어 룩

레이디경향 (뉴스) 2012.05.17 17:22 조회48
뷰티 패션
따뜻하게 부는 바람과 싱그러운 꽃향기를 느끼기에 좋은 5월. 실내 활동보다 야외 운동을 즐기기에 좋은 계절이다.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서 아웃도어 룩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방법을 들어보고 아웃도어 룩을 100% 활용한 스타일링 방법을 제안한다.

Part 1 아웃도어 룩 마니아의 스타일링 제안
도심에서 걷거나 달리거나 등산을 하는 등 건강을 챙기는 스포츠 마니아들의 아웃도어 룩을 살펴보았다. 기능성과 스타일 둘 다 놓칠 수 없다는 그들의 아웃도어 룩 제안.

남정우(잭울프스킨 디자이너·36세)
Q 아웃도어 룩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솔직히 아웃도어 브랜드의 디자이너가 되면서 관심을 갖게 됐다. 그 전에는 등산이나 조깅할 때 입는 옷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잭울프스킨의 옷을 보고는 기존 아웃도어웨어에서 찾아볼 수 없는 내추럴한 컬러와 패턴 매치, 완벽하게 편안한 착용감이 마음에 들었다. 이렇게 아웃도어웨어에 빠지게 돼 지금은 잭울프스킨 외에도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의 아이템에도 관심을 갖게 됐다.

Q 아웃도어 룩의 매력은?
가장 큰 매력은 활동성과 기능성이다. 하루는 친구들과 가볍게 등산을 하기로 했는데 안개 때문인지 이슬비가 내렸다. 친구들은 그 이슬비에 옷이 젖어 다음날 감기에 걸렸지만 나는 윈드브레이커와 아웃도어 재킷을 갖춰 입고 간 덕분인지 겉옷 외엔 물에 젖은 흔적도 없이 보송보송했고 추운 줄도 몰랐다. 또 디자인 일을 하다 보면 팔을 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옷이 필요한데 아웃도어 룩은 옷을 걸치지 않은 듯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Q 자신의 아웃도어 룩 스타일링 포인트는?
아웃도어웨어를 입을 때는 자신감을 갖고 그 아이템이 가장 돋보일 수 있는 스타일링에 집중한다. 일상복에 묻어가는 아웃도어웨어가 아닌, 아웃도어웨어가 가장 돋보일 수 있는 일상복을 고르는 것. 특히 등산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을 하는 날에는 풀 착장을 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여성스러운 스커트와 점퍼를 매치하는 등 믹스매치 룩을 즐긴다.

Her Best Item
1 일상복으로도 전혀 손색없는 사파리 스타일의 점퍼는 가장 즐겨 입는 아이템이다.
2 스포티브한 느낌의 의상을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마무리하는 모자. 3 피치 핑크와 그레이 매치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한 운동화. 4 컬러 포인트를 주기에 딱 좋은 옐로와 블루 배색으로 이뤄진 트레이닝 쇼츠.

“전에는 아웃도어 룩 특유의 화려하면서도 칙칙해 보이는 컬러 때문에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일반 캐주얼 아이템과 견주어도 디자인이나 기능성 면에서 전혀 뒤지지 않을 정도로 훌륭한 아이템이 많아요”

정영주(회사원·27세)
Q 아웃도어 룩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직장생활을 시작한 후로 피곤함을 많이 느끼면서 운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처음에는 요가를 시작했는데 소수이지만 단체로 배우는 터라 옷차림에 신경 쓰지 않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아웃도어웨어에 조금씩 관심을 갖게 됐고, 이후 아웃도어웨어가 얼마나 편한지 몸소 느끼면서 주말 패션까지 책임지는 가장 좋아하는 룩이 됐다.

Q 아웃도어 룩의 매력은?
남들과 똑같은 스타일로 옷 입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국내에서는 아직 아웃도어웨어를 평상복으로 잘 입지 않는 것 같아 무난한 디자인의 아웃도어 아이템을 선택해도 남들과 달라 보여 더욱 매력적이다.

Q 자신의 아웃도어 룩 스타일링 포인트는?
아웃도어 룩을 입을 때는 가장 베이식한 아이템을 선택한다. 독특한 디자인보다는 베이식한 디자인을 선택하고 컬러로만 포인트를 줘도 산뜻하게 연출할 수 있다. 상의는 볼륨감 있게, 하의는 피트되게 균형을 맞춰 스타일링하면 보디라인도 슬림해 보이고 활동하기에도 편하다. 가장 즐겨 입는 스타일은 블랙 레깅스와 데님 쇼츠를 레이어드하고 튜닉 스타일의 점퍼를 매치하는 것이다.

Her Best Item
1 완소 아이템인 블루 윈드브레이커는 그 어떤 룩과도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2 챙 있는 모자는 등산이나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필수품이다. 3 한쪽 어깨에만 걸쳐 숄더백 스타일로 연출하면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빅 백팩. 4 밋밋한 의상에 매치하면 산뜻한 컬러 포인트가 되는 스카이 블루 운동화.

“주중에는 격식을 갖춘 오피스 룩을 주로 입어요. 그래서 주말에는 반대로 포근하고 편안한 아웃도어 룩을 찾게 되죠. 아웃도어웨어를 입을 때 스타일링에 너무 집중하다 보면 본연의 편안함을 느끼기 힘든 것 같아 거추장스러운 스타일링은 피하는 편이에요”

Part 2 스텝별 아웃도어 룩 활용법
아웃도어 아이템들은 기능성 소재와 강한 색감 등의 이유로 일상복으로 활용하기에는 다소 망설여졌다. 하지만 요즘은 세련된 디자인에 파스텔, 비비드 컬러감까지 겸비해 위크앤드 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런 아웃도어 룩을 평상복처럼 입는 방법부터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풀 코디네이션 방법까지 제안한다.

Step 1 Easy Formal
직장인이라고 해도 요즘은 정장을 갖춰 입고 출근하는 사람이 드물다. 평상복과 아웃도어 점퍼를 적절히 믹스매치하면 활동성을 겸비한 오피스 룩이 완성된다. 여성스러운 시폰 원피스에 사파리 스타일의 편안한 고어텍스 아웃도어 재킷을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또 미팅이나 야외 업무가 많은 날에는 피케셔츠와 스키니 진 차림에 머플러처럼 윈드브레이커를 둘러주면 도시적이면서 활동적인 느낌을 배가시킬 수 있다.

오렌지 스트라이프 니트 톱 가격미정, LIST. 그린 후드 점퍼 21만4천원, 아놀드바시니. 화이트 슬림 팬츠 17만원·레드 토트백 15만9천원, 라코스테. 블루 에나멜 스트랩 슈즈 7만9천원, 찰스앤키스.

피치 컬러 피케셔츠 12만3천원, 라코스테. 비비드한 옐로 스키니 진 8만9천원, Sweet Soup. 체크 패턴 윈드브레이커 9만9천원, 포니 by 스프리스. 오렌지 컬러 러닝화 12만9천원, 스케쳐스. 손목 보호대&두 줄 헤어밴드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민트 컬러 시폰 원피스 27만8천원, 온앤온. 피치 핑크 레인코트 25만원, 에이글. 나비 프린트 크로스백 9만9천원, Soup. 레드 오렌지 컬러 슬립온 슈즈 4만9천원, 컨버스. 핑크 밴드 시계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Step 2 Urban Casual
자전거나 인라인스케이트 등 가벼운 운동을 할 때 기능성을 갖추면서 스타일을 잃지 않는 옷차림이 필요하다. 캐주얼한 느낌의 셔츠와 데님 쇼츠, 사파리 스타일의 편안한 점퍼를 매치해 활동적인 느낌을 주거나 플리츠스커트와 윈드브레이커로 여성스러운 아웃도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가벼운 백팩이나 야구 모자 등의 아이템을 매치하면 자주 입어도 질리지 않는 캐주얼 룩이 완성된다.

옐로 집업 티셔츠 10만원대, 코오롱스포츠. 바이올렛 컬러 사파리 재킷 21만원, 에이글. 도트 패턴 레깅스 5만9천원, 스케쳐스. 아이보리와 브라운 투톤으로 이뤄진 레인부츠 20만원, 에이글.

레드 스트라이프 톱 13만원·네이비 플리츠스커트 12만8천원·비비드 옐로 메신저백 13만9천원, 라코스테. 레드 윈드브레이커 18만9천원, 머렐. 옐로와 레드 스트라이프 앵클삭스 5천원, 스파이시칼라. 연보라 하이톱 스니커 5만5천원, 컨버스.

타탄체크 패턴 셔츠 10만9천원·베이지 밀리터리 재킷 21만9천원, 네파. 롤업 데님 쇼츠 10만9천원·카키 컬러 헌팅캡 5만9천원, Jeep. 그린 백팩 4만5천원, HTML. 스트라이프 니삭스 1만원, 에이글. 빈티지한 느낌의 하이톱 스니커 5만9천원, 스프리스 by 스프리스.

Step 3 Active Outdoor
여유로운 주말 아침에 조깅을 하거나 지인들과 등산을 간다면 가벼운 아웃도어 상의들을 레이어드하는 것이 좋다. 야외활동을 하다 보면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가 생길 수 있고 체온의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옷을 걸치거나 벗어 그 진가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것. 여기에 등산화나 등산용 모자, 백팩 등을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완벽한 아웃도어 룩이 완성된다.

오렌지 컬러 집업 티셔츠 12만원, 코오롱스포츠. 딥 그레이 클라이밍 팬츠 16만9천원·딥 그레이 백팩 가격미정·스트라이프 삭스 1만3천원, 와일드로즈. 옐로 글러브 가격미정, 에이글. 화이트 하이톱 트레킹 슈즈 13만9천원, 머렐.

옐로 클라이밍 라운드 티셔츠 7만5천원·그레이 클라이밍 재킷 16만원, 아이더. 바이올렛 컬러 윈드브레이커 재킷 가격미정, 와일드로즈. 네이비 트레킹 팬츠 15만9천원, 네파. 화이트와 옐로 배색 모자 5만원대·그레이 트레킹화 16만9천원, 머렐.

옐로 탱크톱 4만원대·그래픽 프린트의 윈드브레이커 10만9천원·민트 컬러 스니커 9만4천원, 푸마. 화이트 레깅스 5만9천원·퍼플 트레이닝 쇼츠 5만9천원, 스케쳐스. 비비드한 오렌지 컬러 백팩 가격미정, 에이글. 손목 보호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제품 협찬 / 네파·라코스테·온앤온·찰스앤키스·푸마·HTML·Soup(02-514-9006), 머렐(02-516-5611), 스케쳐스·스프리스 by스프리스(02-540-7817), 스파이시칼라(02-3445-6429), 아놀드바시니·에이글·Jeep·LIST·Sweet Soup(02-3442-0220), 아이더(02-3443-6309), 와일드로즈(02-549-3130), 컨버스·코오롱스포츠(02-3447-7701) ■헤어&메이크업 / 기보, 동규, 승아, 상민, 신경미(순수 도산점, 02-515-5575) ■모델 / 이유진 ■스타일리스트 / 조세란 ■진행 / 정수현 기자 ■사진 / 원상희, 이성원, 박동민>
0
0
태그
0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댓글쓰기

해당 게시물에 댓글이 없습니다.

톡커들의 선택
  1. 1 김영희의 만행또잇음ㅋ후배남자.. (84)
  2. 2 설리 그동안 만행 정리 (142)
  3. 3 요즘 식당에서 흔한 풍경 (98)
  4. 4 아시아 걸그룹 유형 (75)
  5. 5 재밌는 고깃집 컨셉 (57)
  6. 6 사람을 구한 경찰 카톡 (31)
  7. 7 진짜 최진리 걔는 스엠 역대급 (41)
  8. 8 새 걸그룹!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