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가더필요해

view

홈스마트폰 ‘070플레이어’ 써보니…

ZDNet Korea (뉴스) 2012.06.15 12:29 조회27
리뷰 IT/디카
인터넷전화가 ‘홈스마트폰’으로 또 한 번 화려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 2007년 출시된 가정용 인터넷전화는 가입자 간 무료통화, 전국 시내‧외 3분당 38원 단일요금 등 저렴한 요금제로 호응을 얻으며 올해 1천만 가입자를 넘어섰다.



하지만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스마트폰 정액제를 통해 음성통화를 무료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단순히 저렴한 집전화에 대한 수요는 감소하는 추세다.



LG유플러스가 지난 7일 선보인 ‘070플레이어’와 같이 스마트폰 못지않은 기능으로 차별화한 집전화가 주목 받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 LG유플러스의 070플레이어




■거실에 TV 없는 가정 ‘세컨드TV’로 딱



주부 A씨는 최근 집전화를 새로 장만했다. 스마트폰 구입을 망설이던 중에 스마트폰 못지않은 기능을 갖춘 ‘070플레이어’를 언론보도로 알게 된 것. 요즘 A씨가 가장 애용하는 기능은 홈AV 기능이다.



아이들이 학교에 간 오전 시간에는 집안일을 하면서 ‘070플레이어’로 라디오를 듣고, 아이들이 학교에서 돌아와 숙제를 하는 동안에는 U+HDTV로 어제 놓친 드라마 VOD를 감상한다. 엠넷에 접속해 종종 최신 음악을 듣다 보니 아이들과 대화거리도 많아졌다.



LG유플러스의 ‘070플레이어’는 5인치 대화면의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 단말기와 인켈의 스피커를 결합한 제품이다. 스피커가 전화기 거치대 역할을 해 겉보기에는 미니 컴포넌트를 연상케 한다. 서라운드 음향은 40평대 아파트 거실을 커버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때문에 ‘070플레이어’는 홈AV로 이용하기에 무난하다. 또 아이폰‧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서만 가능했던 전 세계 5만개의 라디오 채널을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월 3천원에 가입해야 하는 엠넷 스트리밍 서비스로, 200만곡의 음악을 무료로 청취할 수 있다.



자녀의 교육을 위해 거실을 서재로 만들고 TV를 놓지 않는 가정에서는 070플레이어가 오디오는 물론, 세컨드TV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가정에서 070플레이어를 이용하면 부모들이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U+HDTV에 접속해 영화, 드라마 VOD 등을 무료 감상할 수 있으며 DMB 시청도 가능하다.



■집에 둔 강아지? “홈CCTV로 걱정 끝”



싱글 직장인 B씨는 주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070플레이어에 가입했다. B씨가 가입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홈 모니터링 기능 때문이다. 강아지를 혼자 집에 남겨두고 직장에 나오기 걱정됐던 B씨는 070플레이어로 간단히 홈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 와이파이나 기타 다양한 부가기능도 B씨는 만족스럽다.



이 같은 홈 모니터링 기능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워킹맘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장시간 집을 비우거나 자녀 또는 애완동물이 집에 잘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특히 유용하다.



외출 시 단말기에 ‘홈모니터링 ON’을 설정한 후 미리 등록해 둔 번호로 외부에서 070플레이어에 영상통화를 걸면 단말기가 자동으로 전화를 수신해 전면 카메라로 집안을 비춰준다. CCTV나 보안서비스 등에 별도로 가입할 필요 없이 간단히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스마트폰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음성인식 기능도 제공된다. 집에서 한창 설거지나 요리, 청소를 하느라 손이 바쁠 때 전화벨이 울려 곤란했던 경험을 갖고 있다면 음성인식 기능이 유용하다.



LG유플러스가 주부들의 의견을 반영해 070플레이어에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이다. 전화 받기는 물론, 날씨 확인, 음악과 TV 재생, 부재중 전화 확인 등 다양한 기능들이 음성으로 지원된다.



■레시피를 집전화로 배운다



주부 C씨는 070플레이어로 살림하는 재미에 푹 빠졌다. 요리책을 펼치는 대신 집전화로 레시피를 검색하고, 집 근처 배달음식점 전단지를 모아둘 필요 없이 손쉽게 검색해 주문한다. 손으로 일일이 썼던 가계부도 집전화로 쓰니 항목별 통계가 한눈에 들어와 편리하다. 올해 중학교에 들어간 아들이 공부에 필요하다며 사달라고 조르던 PMP, 전자사전,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도 070플레이어 하나로 해결했다.



070플레이어가 개인용 스마트폰과 차별화되는 것은 홈 특화 앱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는 점이다. 만개 레시피, 편한가계부, 배달코리아 등 집에서 유용한 유명 스마트폰 앱을 초기화면에 배치해 스마트기기에 익숙지 않은 주부들도 클릭 한 번에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주부들이 가장 큰 관심사인 자녀 교육에도 070플레이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처음 말을 배우기 시작하는 유아들을 위한 ‘뽀로로 첫 낱말놀이’ 앱, 중고등학생들이 무료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스마트 에듀’가 대표적이다. 전자사전, 각종 단어장 앱도 지원된다.
▲ 지난 7일 출시된 LG유플러스의 새 인터넷전화 070플레이어가 다양한 홈 스마트폰 기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월 300분 영상통화 무료



070플레이어는 다양한 홈 특화 스마트 기능을 탑재하고도 저렴한 인터넷전화 요금제를 쓸 수 있다. 가입자끼리는 음성통화가 무제한 무료로 제공되며 HD급 고화질 영상통화는 월 300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에 영상통화를 걸 때에도 휴대폰 음성통화료 수준(10초당 18원)으로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어 요금 부담이 적다. 밖에서는 주위 사람들의 시선이나 비싼 요금 때문에 영상통화를 잘 이용하지 않던 사람들도 사적인 공간인 집에서 저렴한 요금에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어 좋다.



또한, 070플레이어는 와이파이 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채팅과 미디어쉐어링도 무료로 가능하다.



카카오톡과 유사한 기능의 채팅 서비스를 070플레이어 가입자끼리 무료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인 U+박스에 가입하면 사진들을 공유할 수 있다. 070플레이어 가입자들에게는 10GB 용량이 무료로 제공되며, U+인터넷과 함께 가입할 경우 15GB가 무료 제공된다.




[관련기사]
집전화? 스마트폰?…070 맥가이버폰
“집전화도 스마트”…LGU+, 새 시대 연다
LGU+ “집전화도 앱스토어 쓰세요”
‘인터넷전화’ 1천만 시대…집전화 대체


김태진 기자 tjk@zdnet.co.kr


▶ IT 세상을 바꾸는 힘 <지디넷코리아>
▶ IT뉴스는 <지디넷코리아>, 게임트렌드는 <게임스팟코리아>
▶ 스마트폰으로 읽는 실시간 IT뉴스 <모바일지디넷>
[저작권자ⓒ메가뉴스 & ZDNet & C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태그
0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댓글쓰기

해당 게시물에 댓글이 없습니다.

톡커들의 선택
  1. 1 60세 얼굴의 1세 어린이 (39)
  2. 2 한국 정신병원에서 일어난 영화.. (10)
  3. 3 7살차이 대학신입생 커플입니다. (109)
  4. 4 윤아 염색 해봄 (41)
  5. 5 외국 페미니스트 단체가 만든 .. (16)
  6. 6 일베 노란리본 조심하세요! (50)
  7. 7 크리스탈 사복패션 (35)
  8. 8 힌터툭스 빙하 내부 모습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