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스타일

view

회전레일 위에 초밥 아닌 한식이…'발상의 전환' 이색뷔페 눈길

SBS CNBC (뉴스) 2012.06.15 14:49 조회3,209
요리 푸드정보

<앵커>
뷔페는 다양한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죠.

요즘에는 좀 더 개성을 살린 이색 뷔페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까다로워진 고객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뷔페를 취재해봤습니다.

<기자>
취향따라 입맛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가득,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뷔페.

뷔페를 좀 더 특별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는데!

요즘 인기라는 서울의 한 음식점. 회전 레일 위를 끊임없이 돌고 있는 음식의 정체는?

찌개부터 조림, 밑반찬까지 한식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는 한식 회전뷔페!

25가지가 넘는 메뉴를 입맛에 따라 맘껏 골라먹을 수 있어 인기입니다.

[최창민 / 서울 목동: 여러 가지 많은 메뉴를 즐길 수 있고요. 평소에 제가 좋아하는 게 갈비찜인데 그걸 맘껏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맛보는 즐거움은 기본, 보는 재미까지 더해졌는데요.

친숙한 한식에 개성을 더해 손님들의 관심 끌기에 성공했습니다.

[김종남 / 한식 회전 뷔페 전문점 사장: 남들하고 다른 음식점을 만들고 싶었고요. 무엇을 먹든 자기가 먹고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그런 음식점을 만들고 싶었고, 음식을 남기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들게 되었습니다.]

메뉴는 손님들의 취향을 고려해 매일 조금씩 변화를 주는데요.

손님은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고, 사장님은 반찬이 많이 남지 않아 좋으니 일석이조!

음식 준비에 주방은 눈코 뜰새없이 바쁩니다.

그런데 저렴한 가격으로 이렇게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일 수 있는 비결은 뭘까요?

[김종남 / 한식 회전뷔페 전문점 사장: 저희는 종류가 2~30가지가 되다보니까 싼메뉴, 비싼 메뉴, 재료의 원가를 따지면 그런 것들을 골고루 드시니까 높낮이가 맞기 때문에 원가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들기는 합니다.]

맛과 가격, 특별함까지 삼박자를 골고루 갖춘 한식 회전 뷔페!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푸짐한 식사에 이어 달콤한 후식을 먹을 수 있는 서울의 한 디저트 카페.

직접 만든 20가지 이상의 정성어린 케이크를 뷔페로 즐길 수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희연 / 서울 오금동: 여기 와 본 것은 처음인데요. 평소에 케이크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한번에 여러 가지 케이크를 먹을 수 있는 기회는 잘 없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를 한번에 먹을 수 있고 맛도 있고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케이크뿐만 아니라 샐러드,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들이 더해져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부드러운 케이크 한 입에 마음까지 녹아듭니다.

뷔페와 더불어 다른 메뉴들도 손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데요.

[김기남 / 디저트 뷔페 전문점 사장: 일단 손님들께서 케이크를 원없이 많이 드시니까 하루에 천조각, 2천조각이 나갈때도 있고요. 초콜릿이나 마카롱, 잼 등 그 외 저희 파티쉐들이 만드는 것을 신뢰하시기 때문에 그런 메뉴들도 덩달아 많이 판매가 되고있는 상황입니다.]

엄선된 재료만으로 전문 파티쉐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며 고객들에게 손맛을 고스란히 전해주는데요.

디저트가 생활화 된 요즘, 손님들의 취향을 고려한 새로운 시도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김기남 / 디저트 뷔페 카페 사장: 전문 파티쉐들이 전문 자기 기술로 케이크를 만들어서 손님들에게 대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고요. 또 한가지는 여성들의 케이크를 마음껏 드시고 싶은 로망을 채워드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드리고 싶어서..]

발상의 전환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이색 뷔페 전문점! 맛있는 음식들을 푸짐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www.SBSCNBC.co.kr )

☞ SBS CNBC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앱] 바로가기



관/련/기/사


◆ 한여름에 온열 매트를?…'건강체온 1℃로 면역력 지켜요'




기자

< ⓒ SBS CNBC & SBS Contents H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
0
태그
3개의 댓글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
댓글운영정책
댓글쓰기

일반 댓글

고동현 2012.06.16 14:39
추천
0
반대
0
신고
여기 가봤다....결론...맛없다....차라리 그냥 한정식집이나 백반집 가는게 더 나음.... 원래 맛이 없었던것 같지만 거기에 더해서 음식도 다 식어있고 나오는 반찬이 한정적이다... 그런걸 따져보면 전혀 싼게 아닌것..
답글 0 답글쓰기
정민교 2012.06.16 12:43
추천
0
반대
0
신고
좋은 아이디어네요
답글 0 답글쓰기
김태훈 2012.06.16 06:09
추천
2
반대
0
신고
제발 음식물 재사용만 하지말아주세요 요즘들어서 어디가서 음식사먹기 겁납니다
답글 0 답글쓰기
톡커들의 선택
  1. 1 제시카 사업 스케일 (304)
  2. 2 김군의 미스터리 공포 -19 (103)
  3. 3 제시카 사업 관련 찌라시 (57)
  4. 4 나제시카퇴출이유알겠음 (67)
  5. 5 두번 성형한 친구가 결혼하는데 (171)
  6. 6 예전에 소녀시대 해체할것같다고 (60)
  7. 7 얼짱들의 충격적 쌩얼 (55)
  8. 8 시카 ㅠ_ㅠ 태연은 정말 왜저.. (31)